bo_table=news&wr_id=12043 병원간호사회 본문으로 이동

새소식

병원간호사회 소식을 먼저 만나보세요.

운영자

「간호사를 위한 건강보험제도와 수가의 이해」 실시간 화상원격 보수교육 개최 (4. 6)

「간호사를 위한 건강보험제도와 수가의 이해」 실시간 화상원격 보수교육 개최 (4. 6) 


 


본회는 간호사들의 보건의료체계 및 간호수가의 이해와 인식 개선을 위하여 ‘간호사를 위한 건강보험제도와 수가의 이해’(보수교육)를 4월 6일 (화) 실시간 화상원격(ZOOM)으로 간호사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김진현 교수(서울대 간호대학)의 ‘국민건강보험과 진료비지불제도의 이해’, 이승혜 팀장(세브란스병원 보험심사팀)의 ‘요양급여절차 및 비용부담의 이해’, 김선희 팀장(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보험심사팀)의 ‘요양급여비용 산정지침 –기본진료료, 처치 및 수술료를 중심으로-’, 김미향 의료수가운영부장(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수가실)의 ‘수가 개정 및 간호관련 수가의 이해’로 진행되었으며, 강의중 채팅으로 열띤 질의가 이어졌다.


‘현장에서 강의할 때보다 질문하기가 부담이 없어 용이했고 세부적인 내용까지 잘 설명해주어 유익했다’, ‘보험정책과 함께 수가 책정 흐름의 이해로 처방입력 및 기록 등 실무에 도움이 되었다.’, ‘최신 경향이 반영된 유익하고 알찬 내용이었다.’ 등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변화하는 보건의료체계 및 정책에 대한 간호사들의 관심을 높이고 간호관련 수가에 대한 개선사항을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