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회장인사

병원간호사회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회장님 사진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병원간호사회는 병원 간호사업 향상을 위한 연구와 지식의 보급, 회원의 권익 옹호 및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5년 창립되었습니다. 전국 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 13만이 회원으로, 16개 시⦁도 병원간호사회와 12개 전문분야별 병원간호사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사스, 메르스, 코로나로 이어지는 감염재난시대의 국면에서 병원간호가 선제적으로 나아가야 하는 중차대한 시기입니다. 이 중차대한 시기를 맞아 병원간호사회는 병원간호 44년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계승하고, 병원간호 100년의 새로운 미래의 설계를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44년간 병원 간호현장을 지킨 우리는 코로나 19 팬데믹 이라는 대격변의 상황에서도 환자가 안전하고, 간호사의 행복이 지켜지는 병원을 만드는 것이 병원간호 100년의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하는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병원간호사회는 “도전과 혁신의 간호시대! 병원간호사와 함께”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간호법 제정을 위하여 대한간호협회에 힘을 보태고, 전문간호사 업무 시행규칙을 제정하여 전문간호사 제도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둘. 감염병 등 의료재난상황에서도 건강을 위협받지 않으면서 일 할 수 있는 안전한 근무환경과 모성보호, 일 가정 양립지원 병원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셋. 공공병원, 중소병원 인력난 해결을 위하여 공공병원 임금 가이드라인을 공론화하고, 취약지간호사 인건비 지원을 요구하겠습니다.
넷. 함께 발전하는 중소병원, 지역병원을 이루기 위하여 간호인력 위탁교육을 연계, 지원하고 국내연수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나이팅게일 탄생 200주년(2020년)을 맞아 대한간호협회와 함께 대한간호협회 100주년(2023년), 병원간호사회 50주년(2025년)으로 이어지는 간호르네상스를 이룰 수 있도록 병원간호사회 45주년에 병원간호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겠습니다.

병원간호사회는 회원여러분과 공감하고, 국민여러분과 동행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병원간호사회는 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병원간호사회 회장
조문숙